폭스바겐코리아가 파사트 GT의 최상위 트림이자 사륜구동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출시했습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폭스바겐 2022년형 파사트 GT 소개
8세대 파사트 GT 부분변경 모델의 국내 연식 변경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해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탑재되어 진일보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2022년형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4모션은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히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모델로 험로나 눈, 비, 빙판길 등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해줍니다.
변화된 내/외관 디자인 요소들은 정통 비즈니스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하는데요. 외관에는 18인치 리버풀(Liverpool)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더욱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내며, 실내 대시보드 및 도어에는 짙은 우드 색상의 실버 버치 트림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폭스바겐 2022년형 파사트 GT 기능
이에 더해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사양인 스마트한 주차 보조 기능들이 추가로 탑재됩니다. 주차 시 전 후면 및 측면, 버드아이 뷰로 주변 상황을 비춰주는 360도 에어리어 뷰 카메라와 파크 어시스트 등이 지원돼 더욱 편리한 주차를 돕습니다.
기존 프레스티지 트림에 탑재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 역시 모두 기본 적용됩니다.
또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장착된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저감시켜 최신 유럽 배기가스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d의 기준을 충족합니다.
폭스바겐 2022년형 파사트 GT 성능
이전 연식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3,600~4,100rpm)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며, 40.8kg.m의 강력한 최대 토크는 1,750~3,5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4.3km/l(도심 12.8km/l, 고속 16.7km/l)로 이전 연식의 4모션 트림 대비 향상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2022년형 파사트 GT 가격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의 가격은 5,147만 1,000원이며, 여기에 2월 프로모션 혜택으로 중고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트레이드인’이 제공돼 폭스바겐 인증 중고차를 통해 기존 차량 매각 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인’과 함께 2월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4,690만원 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폭스바겐 2022년형 파사트 GT 장단점 총정리 ★
장점
- 우리나라 차 4륜 잘 없죠? 그래도 4륜 무시 못합니다.
- 그래도 글로벌 브랜드 폭스바겐입니다. 파사트 판매량은 그동안 꾸준했습니다.
단점
- 아무리 풀옵션이라도 비싼감이 있다. (5,147만 1,000원 이라니..)
- 이 가격대에 더 나은 선택지 차종이 꽤나 많겠죠? 많습니다.
- 요즘 시국에 아직도 디젤 엔진이라니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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