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후기 등]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아래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후기 및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햇살론은 고려저축은행 모바일앱 'SB톡톡플러스'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후기
해당 상품보다 이자가 높은 기대출을 갚는 용도의 대환대출로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도가 그리 높지 않고 무직자 분들은 햇살론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데요. 이에 이를 대체할 만한 대안 상품들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
해당 상품은 햇살론 근로자 상품입니다.
대상
대출 대상은 현재 3개월 이상 계속하여 근로 중인 자로 다음에 해당하는 분으로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저신용자(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저소득자(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부결
금융소비자의 자격요건으로 연체대출금보유자, 불건전 대출이 있는 자 등은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도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입니다.
금리
대출 금리는 연 9.0%대~11.0%대입니다.
* 모바일로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0.5%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금리인하요구권이란 금융소비자가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취업·승진·재산증가·개인신용평점 상승 등) 저축은행에 자신이 적용받는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하는데요.
금리인하요구권은 영업점 방문 및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콜센터 등)을 통해 신청가능하며(신청시기·횟수제한 없음), 저축은행은 금리인하를 요구하는 고객에게 신용상태 개선을 확인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용상태의 개선이 경미하거나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상품에 대해 금리인하를 요구한 경우, 고객의 금리인하 요구는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체 금리
대출금의 상환 또는 이자납입이 지연된 경우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예금 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재산상의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는데요.
연체금리는 약정금리 + 3.0% (최대 20% 이내)이며, 금리 및 수수료를 포함하여 법정이자율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기간
대출 기간은 3년, 5년 중 택 1 하면 됩니다.
상환방식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기간(거치기간 제외)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월 1회 납입)하면 됩니다.
수수료
신용보증료 연 2.0%(사회적 배려대상 1.0% / 저소득 청년 1.5%)를 내야 합니다.
*사회적 배려대상 : 한부모가족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록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청년 : 연 소득 35백만 원 이하의 만 34세 이하의 청년
청약철회
일반금융소비자는 계약체결일, 계약서류를 받은 날,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14일 내에 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철회권을 행사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를 위해서는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으로 저축은행에 청약 철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며, 이미 수령한 대출금과 이에 대한 이자, 대출과 관련하여 저축은행이 제3자에게 부담한 인지세, 근저당권설정비용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을 행사한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며, 5 영업일 이내에 해당 대출과 관련한 대출정보가 삭제됩니다.
※ 대출계약 철회권을 남용하여 해당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개월 내에 2회 이상 대출계약을 철회하는 경우, 신규대출·만기연장 거절, 대출한도 축소, 금리우대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기간 연장시점에 개인신상에 변경이 있는 경우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대출은 개인신용평점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의 제약 또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상담센터 (TEL. 1877-9900)으로 문의하시거나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